LG트윈스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 : 29년만, MVP 오지환 로렉스 시계

LG트윈스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 : 29년만의 우승 MVP 오지환 로렉스 시계

 

LG트윈스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잠실야구장에서 13일에 개최된 ‘2023 신한은행 SOL KBO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 5차전에서 LG 트윈스가 플레이오프 승자 KT를 6-2로 이기고 30년 가까이 업계에서 우승을 놓치고 있던 역사적인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을 차지했다.

LG트윈스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

LG트윈스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 : 결정적인 5차전, LG의 화려한 승리

이날 5차전에서 LG는 정규시즌 1위에 걸맞는 공수에 걸친 뛰어난 플레이로 우승을 이끌었습니다. 박해민은 3타수 2안타 1도루 2타점 2득점으로 공격에서 탁월한 활약을 펼쳤고, 환상적인 호수비로 KT의 반격을 차단했습니다.

LG트윈스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

2023 한국시리즈 1차전 하이라이트

2023 한국시리즈 2차전 하이라이트

2023 한국시리즈 3차전 하이라이트

2023 한국시리즈 4차전 하이라이트

2023 한국시리즈 5차전 하이라이트

LG트윈스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 : LG의 통합 우승 기록

LG는 시리즈 전적 4승1패를 기록하며 한국시리즈 우승컵을 들었습니다. 이는 1990년, 1994년 이후 29년 만에 통산 3번째 우승이며, 정규시즌 1위에 올라 통합 우승을 달성한 기념비적인 순간입니다.

LG트윈스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

KT의 노렸던 우승, LG의 막강한 화력에 결국 무릎

반면, 2021년 이후 2년 만에 한국시리즈 우승을 노렸던 KT는 LG의 막강한 화력에 무력한 저항을 표현하며 준우승에 그쳤습니다.

LG트윈스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

LG의 뛰어난 공수, 투수의 흥미진진한 경기

5차전에서 LG는 1회초부터 피안타, 실책, 폭투, 볼넷으로 어려움에 처했지만 케이시 켈리가 장성우를 유격수 땅볼로 처리하여 실점을 막아냈습니다.

LG트윈스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

켈리의 놀라운 투구 켈리 VS 고영표

켈리는 5이닝 동안 1실점으로 튼튼한 투구를 선보였습니다. 특히 3회초에 LG가 3득점으로 우승을 향해 마지막 전진을 이끌었는데, 박해민의 안타와 홍창기의 희생번트가 결정적이었습니다.

LG트윈스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 : 결정적인 순간, 박해민의 활약

고비를 넘긴 LG는 3회말에 문성주의 안타와 신민재의 볼넷, 홍창기의 희생번트로 1사 2, 3루 찬스를 만들었고, 박해민이 우익 선상으로 2타점 2루타를 때려냅니다. 이러한 결정적인 활약으로 LG는 경기를 우세하게 이끌었습니다.

한국시리즈 5차전 박해민 하이라이트

박해민 박해민

LG트윈스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 : LG의 수비와 공격, 그리고 우승의 순간

LG는 6회말에는 문보경의 2루타와 박동원의 희생번트로 만든 1사 3루에서 문성주가 1타점 적시타를 때려 6-1로 달아났습니다. 이에 따라 KT가 7회초에 1점을 만회했지만 타선의 응집력이 부족해 경기를 뒤집기에는 역부족했습니다.

고우석

마무리 투수 고우석의 확실한 아웃, 우승 확정

9회초에 등판한 마무리 투수 고우석이 배정대를 상대로 마지막 아웃을 잡아내며 LG의 통합 우승이 확정되었습니다.

임찬규 고우석

LG트윈스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 : 시리즈 MVP 오지환이 빛난 3차전

시리즈 MVP는 오지환이 차지했습니다. 특히 3차전에서 3연속 홈런을 치며 시리즈 기세를 제압한 그는 팬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했습니다.

한국시리즈 MVP 투표에서 오지환은 총 93표 중 80표를 획득하여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이로써 그는 박동원(7표)과 박해민(4표), 그리고 유영찬, 문보경(이상 1표)을 제치고 트로피와 상금 1000만원을 수상했습니다.

이는 그가 한국시리즈에서 보여준 탁월한 성과에 대한 확고한 인정입니다.

한국시리즈 3차전 오지환 역전 3런 바로보기

오지환오지환

오지환

LG트윈스 한국시리즈 통합 우승 : 역사적인 롤렉스 시계 수상

한국시리즈 MVP 수상에 따라 오지환은 역사적인 순간을 맞이했습니다. 트로피와 함께 받게 된 롤렉스 명품 시계는 LG 구단 역사상 29년 만에 찾아온 순간입니다. 롤렉스 시계는 고(故) 구본무 LG그룹 회장이 1998년 해외 출장 중에 구입하여 약 20년 동안 대표이사실 금고 안에 잠들어 있었습니다.

이번 우승을 통해 이 명품 시계는 MVP 오지환에게 돌아갔으며, 그는 이를 구광모 회장께 전달하고 싶다는 큰 마음을 나타냈습니다.

로렉스 시계

마지막 5차전 경기 내용과 재밌는 기록

한국시리즈 역사에 길이 남을 이번 LG의 통합 우승은 탁월한 공수와 투수의 조화로운 플레이가 결합된 결과로, 앞으로도 KBO리그의 승패를 뒤집을 뜻깊은 순간으로 남을 것입니다.

한국시리즈가 종료되며 어떤 재밌는 기록이 만들어졌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팬들은 29년을 기다린 우승 소식에 환호성을 지르며 이 기억을 오래도록 간직할 것입니다.

2023 한국시리즈 우승 현장

김하성 골든글러브 바로가기

 

Leave a Comment